콘텐츠 바로가기
콘텐츠 시작

협회소개

이용약관

건강기능식품협회 법정교육'은 (이하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본 방침은 : 2014 년 3 월부터 시행됩니다.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건강기능식품협회 법정교육(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http://edu.khsa.or.kr(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용어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가. '회원'(이하 교육대상자)이라 함은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회사가 인정하는 절차를 통해 가입하여 이용자 번호(ID)를 부여 받은 자를 말합니다.
  2. 나. '이용자 번호(ID)'라 함은 가입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 고객이 선정하고 이용자본인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3. 다. '비밀 번호'라 함은 회원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숫자와 조합을 말합니다.
  4. 라. '해지'라 함은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 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 이용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 3조(약관외 적용 범위)
  1. 1. 이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안내(이하 '서비스 이용안내')와 함께 적용 합니다.
  2. 2.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 이용안내에 따릅니다.

제 2장 이용 계약

제 4조(서비스의 종류)

서비스의 종류와 내용은 서비스 이용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5조(이용계약의 성립)
  1. 1. 이용 계약은 본 약관에 동의한 고객이 회사 소정의 이용 신청서를 온라인 또는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신청, 회사의 승낙에 의하여 성립합니다.
  2. 2. 이용계약은 이용자 번호(ID) 단위로 체결됩니다.
  3. 3. 제 1 항의 규정에 의해 고객이 이용신청을 할 때에는 회사가 정한 필수입력 사항을 입력하여야 합니다.
  4. 4. 회사는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교육대상자에 대하여 본인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5. 5. 회사는 고객의 이용 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그 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 또는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가. 이름이 실명이 아닐 경우
    2. 나. 교육대상자(대표자,식품위생관리책임자 등)가 아닌 경우
    3. 다.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 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4. 라. 이용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첩부하였을 경우
    5. 마. 회사의 업무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6. 바. 기타 이용신청고객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 6조(약관의 동의)

회원이 등록절차를 거쳐 동의 버튼을 누름으로써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 합니다.

제 3장 서비스 이용

제 7조(회사의 의무)
  1. 1. 회사는 법령 및 본 약관에서 금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지속적으로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2. 2.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 알고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 3자에게 누설하거나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법률에 의한 국가기관의 요구나 수사상의 목적,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인구 통계학적 자료로는 제공될 수 있습니다.
  3. 3.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되면 즉시 처리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할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
  4. 와 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5. 4.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 정보 및 신용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6. 5. 회사는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있거나 망실된 때에는 이를 지체 없이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이나 비상사태, 기타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사는 지체 없이 회원에게 안내 공지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8조(회원의 의무)
  1. 1. 회원 가입시에 입력하는 회원의 정보는 정확하여야 합니다. 또한, 이미 제공된 회원 정보가 정확한 정보가 되도록 유지, 갱신하여야 합니다.
  2. 2. 회원은 공공의 안녕 질서 및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통신 활동을 하여서는 안됩니다.
    1. 가. 범죄 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 행위를 교사하는 내용
    2. 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내용
    3. 다.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4. 라. 타인의 이용자번호(ID) 및 비밀 번호를 사용하는 행위
    5. 마.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6. 바. 정보통신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바이러스 감염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7. 사.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광고, 판촉물, 스팸메일, 행운의 편지, 피라미드 조직, 기타 다른 형태의 권유를 게시, 게재, 메일링 또는 다른 방법으로 전송하는경우
    8. 아. 기타 법령에 위배 되는 행위
  3. 3. 이용자 번호(ID)와 비밀번호의 관리 책임은 회원본인에게 있으며 비밀번호가 타인에게 노출된 경우 즉시 변경하여야 합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이용자번호 (ID)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4. 본인의 이용자 번호(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5. 5. 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6. 6. 회사는 회원이 상기 제 조항을 위반했을 경우 즉시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을 할 수 있고 이로 인한 손해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4장 서비스의 이용

제 9조(홈페이지의 대회원 서비스)
  1. 가. 홈페이지의 회원께서는 다음의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1. 교육 안내 서비스
    2. 2. 온라인 및 집합교육 신청, 확인 서비스
    3. 3. 원격지원 서비스
    4. 4. 핸드폰 단문 메시지(SMS)서비스
  2. 나. 위의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하셔야 됩니다.
  3. 다. 홈페이지의 서비스는 지속적으로 추가 제공될 것이며, 불가피한 사정에 의해 회사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4. 라. 서비스가 변경되거나 중단되는 경우 회원에게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합니다.
제 10조(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전자우편이나 일반 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다.

제 11조(게시물 삭제)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제공하는 서비스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 할 수 있습니다.

  1. 가. 다음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나. 허위 사실의 유포
  3. 다.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4. 라. 지적재산권 등 기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마. 회사의 서비스 내용과 합치하지 않는 경우
  6. 바.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2조(서비스 이용시간)

서비스 운영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문제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시간은 그러하지 아니하면 사전에 공지 합니다. 회사는 일부 서비스의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이용안내를 통해 공지합니다. 단, 원격지원서비스 등은 공휴일, 토•일, 정규근무시간 제외 등은 서비스이용시간에서 업무상 기술상 제 9조 1항에서 제외한다.

제 13조(서비스 제공의 중지)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가. 서비스 설비의 증설, 보수 등 공사로 인한 경우
  2. 나.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다. 기타 불가항력적인 경우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의 불가항력적인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 제공 중지 전에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제 5장 계약 해지 및 이용제한

제 14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1.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지 하고자, 할 때에는 회원 본인이 실명, 이용자번호(ID) 등을 학습 시작일로부터 7일 이내, 50%이하 교육 수강 시 해지 신청을 할 수 있다.
  2. 2.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했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가.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경우
    2. 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유포시킨 경우
    3. 다. 타인의 이용자 번호(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4. 라. 회원 가입시 허위 내용을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5. 마.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했을 경우
    6. 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7. 사. 기타 법률에 위반되는 행위를 할 경우

제 6장 개인정보 보호

제 15조(개인정보보호 정책)

회사는 회원이 가입시 기재한 개인정보 및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획득한 금용거래정보 등의 내용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원이 개인정보보호에 관하여는 회사의 '개인정보보호 정책'및 관련 법령이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 7장 손해 배상

제 16조(손해 배상)

회사는 회원의 부주의로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7조(면책)
  1.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3. 회사는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4. 회사는 이용고객이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및 본 서비스로부터 이용고객이 제공받을 수 있는 모든 자료들의 진위, 신뢰도, 정확성 등 그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5. 5. 회사는 제휴 사이트가 전송, 제공한 자료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8장 지적재산권

제 18조(지적재산권)
  1.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 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2. 서비스에 회원이 게재한 자료의 권리와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동의없이 이를 영리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비영리적인 목적의 경우 서비스 내에 게재할 수 있습니다.
  3. 3. 회사가 지적재산권을 가지고 있는 자료, 서비스 소프트웨어, 상표 등을 회상의 서면동의 없이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대출, 배포, 제작, 양도,재라이센스, 담보권설정,상업적 이용 행위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제 19조(관할 법원)
  1. 1. 서비스와 관련되어 분쟁이 발생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2. 2. 기타사항은 회사의 규정에 따른다.

부칙

(시행일)본 약관은 2014년 3월 31일부터 시행합니다.